만두만두

다이어트에 좋은 체지방 분해식품 BEST 5 본문

다이어트

다이어트에 좋은 체지방 분해식품 BEST 5

이벤트 담당자 2017. 3. 26. 15:01
336x280(권장), 300x250(권장), 250x250,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


- 뱃살빼는식단 짜기 : 체지방분해식품 BEST5
 
안녕하세요. 가을이 식욕의 계절이라던데, 그런거랑 상관없이 저는 1년 내내 좋기만 하네요.
봄이 되고 이제 곧 벚꽃이 핀다고 하죠~?
이제 꼭꼭 덮고 다니는 겨울옷들대신 얇은 옷들을 입을텐데, 살들이 걱정이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체지방분해식품으로 잘 알려져 있는
다섯 가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소에도 쉽게 구할 수 있는 것들이기 때문에
식단 관리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요즘 뱃살빼는식단에서 중요하게 생각되는 건
탄수화물, 지방 비율을 줄이고 단백질을 많이 섭취하는 거죠.
 
단백질은 위에 머무는 시간이 나머지 두 가지에 비해
길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해줘요.
그렇기 때문에 같은 양 대비 과식할 일을 줄여주는데요.
 
그 외에도 소화시키는 데에 드는 열량도 가장 많기 때문에
다이어트 할 땐 단백질 위주로 먹는 게 좋다고 해요.
 

 
그럼 지방을 빼내는 데에 효과를 주는 식품을 알아볼게요!


1. 그릭 요거트


일단 그릭요거트는 식욕을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해요.
일반 요거트와 비교했을 때 당과 지방은 적게 들어있고,
단백질은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고 해요.
 
이 외에도 지방이 적고 칼슘, 비타민이 풍부한 저지방 유제품은
꾸준히 섭취하면 신진대사가 원활해지기 때문에
체중감소에도 훨씬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하구요.
 

 2. 녹차



녹차도 체지방분해식품 중 하나로, 녹차의 특유의 떫은 맛을 내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지방이 체내에 쌓이는 걸 막는다고 해요.
그리고 카테킨은 지방조직이 활동하는 걸 활성화시켜서
지방이 분해되는 속도를 높이는 효과도 있다고 하네요~

회사에서 녹차를 자주 안마시는 편인데, 앞으로는 의무적으로, 정기적으로 마셔줘야 겠어요~ ㅎㅎ
 

 3. 매운음식



뱃살빼는식단으로 매운 음식을 먹는 건 좋은 방법이에요.
매운 맛을 담당하는 캡사이신 성분이 몸 속에서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고 아드레날린 분비를 돕게 되는데요.
이 과정에서 지방이 분해되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해요.
 
단, 맵기만 한 게 아니라 조리에 같이 사용되는
간장이나 다른 조미료가 많이 들어가면서 칼로리가 높아지고
자극적인 맛이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생강이나 마늘, 고추같은 종류를 조리에 조금 포함시키는 게 좋은 방법이라고 해요.

매운음식이라고 해도 너무 많이 먹으면 안좋은건 알고 있죠???? ㅎㅎ


 

4. 자몽

 



자몽은 덴마크 다이어트나 다른 식단에도 종종 등장하죠.
자몽 속에는 '나린긴'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자몽의 쓴맛을 내는 게 바로 이 성분이라고 해요.
 
나린긴은 불필요한 지방을 태워내는 효과가 있고
동시에 식욕을 억제시키는 역할도 한다고 하네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니, 자몽주스도 괜찮겠네요 ㅎㅎ
 


4. 통곡물



통곡물은 정제되지 않았기 때문에 영양소도 훨씬 많이 함유하고 있으면서
체지방분해식품으로도 뛰어난 효능이 있다고 해요.
소화시키는 데에 사용되는 열량이 훨씬 많고
식이섬유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장건강에도 좋다고 하죠^^
 

이렇게 체지방 분해에 좋은 식품을 다섯 가지 알아봤어요!
그리고 굶기만 하는 다이어트는 요요를 부를 확률이 높다고 하네요.


가장 중요한건 제때 먹되 적당히 먹고요, 야식 안먹고, 운동하기~

이정도만 지켜줘도 다이어트 참 쉬운데...

이게 어렵죠?? ㅎㅎㅎ


 

Comments